#4. 맞벌이를 왜 안하세요??
1. 오 나의 돈(Money)님
띠리리링띵띵띵리리리리띵띵띵띵
또 아침이네요. 심지어 월요일.
아이스크림보다 달콤했던 주말은 다 녹아 없어졌네요.
아 출근하기 실허엉렁러언ㄹ니ㅏ헝미라ㅓㄹㅇ닐 멍니ㅏㄻㅇㄴ라ㅣㅓㄴ이라니ㅏ헝미라ㅓㄹㅇ닐멍니ㅏㄻㅇㄴ라ㅣㅓㄴ이라
"진짜 못해먹겠다. 올해 가기 전에 이직해야지"라고 다짐하며 출근하는 길에 문득, 이번 달 월급날까지 얼마나 남았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로 찌들어 있는 내 삶의 유일한 빛. 바로 월급입니다.
캘린더에 표시된 월급날이 며칠 남지 않았다는 사실에 기분이 절로 좋아집니다.
월급님!! 어서 빨리 제게 와주세요! 오 나의 돈(Money)님♥
2. 이제 우리 맞벌이합시다! 오 나의 돈(Money)님
회사를 다니며 매월 차곡차곡 쌓여가던 나의 통장. 2년 동안 애지중지 고이 모셔 키웠더니, 어느덧 목돈이 되었습니다. 뿌듯함도 잠시. 이제는 띵가띵가 먹고 놀기만 하는 돈에게 얄미움이 느껴집니다.
애지중지 키워왔던 나의 목돈이 이제는 나를 위해 돈을 벌어올 준비가 된 듯합니다.
"목돈님?? 이제 준비가 되신 것 같은데, 저랑 맞벌이하실래요??"
이렇게 저와 돈(Money)의 맞벌이가 시작되었습니다.
3. 내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
애지중지 고이 모셔놨던 목돈을 어딘가에 투자한다는 게 겁이나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했습니다.
뭐부터 시작해야 하지? 어떤 방법으로 투자해야 하지?? 책을 봐야 하나?? 누구는 부동산으로 대박이 났다던데? 대출도 받아야 하나? 손해 보면 어쩌지??
이런 고민들 때문에 투자를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가! 투자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정하지 못하였기 때문이죠. 흔히 단기, 중기, 장기 계획을 세워 재테크를 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도 단기, 중기, 장기로 계획을 세워보려 했지만 단순히 언제, 어떤 목적으로 돈을 사용하려 계획을 세우는 것이 아니라 내 삶을 더 풍요롭고 여유 있고 흔들리지 않게 큰 변화를 줄 수 있어야 했습니다.
그런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투자처를 찾던 중 저는 401K라는 미국의 연금제도를 알게 되었고, 401K를 통해 내가 이루고자 하는 삶의 모습에 대해 실마리를 얻을 수 있었죠! 제가 꿈꾸는 삶의 모습. 다음 편에서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