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20년 4월 쇼핑내역

2020. 5. 1. 11:41경제적 자유

반응형

매월 적립식으로 미국 주식 ETF인 VOO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20년 4월에도 거르지 않고 적금 대신 VOO를 매수했는데요!

이번 달은 총 17주를 추가로 매수했습니다.

VOO의 가격이 코로나로 인해 최저점을 찍었던 200달러에서 한 달 사이에 260달러 선까지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시 미국 ㅎㄷㄷㄷ

17주를 추가매수해서 총 740주가 되었고, 제 평균 가격은 215불대에서 217불대로 껑충 뛰었습니다. 현재 VOO의 수익률은 23%입니다. 추후 코로나의 확산세가 줄어들거나 치료제 또는 백신이 개발된다면, 전고점인 310달러를 뛰어넘을 것이라는 행복한 상상을 하며 묵묵히 투자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전고점까지 15% 정도 남았네요! 

최근 코로나로 인해 급락한 주식들이 다시 급격히 회복하며 큰 수익을 얻으신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는 개별주나 급등주에 과감히 투자하지 못하는 성격이라 수익을 보시는분들을 부러운 눈으로 바라만 볼 수밖에 없었는데요!

그래도 내 스스로 잘 알지 못하는 개별주에 투자해서 마음고생하는 것보다는 비교적 안전한 VOO에 투자하는 게 저에게는 딱 맞는 투자법 같아서 흔들림 없이 쭉 VOO에 투자할 생각입니다.

물론 VOO 이외에도 투자해보고 싶은 ETF들은 몇개 더 있지만, 아직은 VOO의 수량을 더 모아야 할 때라고 생각이 되네요 ㅎㅎ 제 최종 목표는 VOO를 1만 주 모으는 것입니다! 제가 별다른 일이 없다면 죽기 전에는 가능하지 않을까요?ㅎㅎ

경제적 자유를 위해 투자하시는 모든 분들! 코로나 악재로 마음고생 많으셨을텐데요!

이번 위기가 경제적 자유로 한발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되셨길 간절히 바라봅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

반응형